공유하기 닫기
[★1줄컷]‘슬로우 댄싱’으로 전 세계 홀린 뷔,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달성
2025.05.23 08:47
[★1줄컷]‘슬로우 댄싱’으로 전 세계 홀린 뷔,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달성


★1줄컷: 세계가 뷔의 리듬에 몸을 맡겼다, ‘슬로우 댄싱’이 5억 스트리밍을 넘겼다.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 ‘슬로우 댄싱’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로써 뷔는 ‘러브 미 어게인’, ‘FRI(END)S’에 이어 통산 세 번째로 5억 스트리밍을 기록한 곡을 보유하게 됐다.

‘러브 미 어게인’은 2024년 12월 14일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해 ‘빌리언스 클럽’에 이름을 올렸고, 두 곡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된 뷔의 첫 솔로앨범 ‘레이오버(Layover)’는 현재까지 누적 23억 스트리밍을 기록 중이다.


● 빌보드부터 영국 차트까지…글로벌 차트 석권
타이틀곡 ‘슬로우 댄싱’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51위로 데뷔했고,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3위, ‘글로벌 200’ 차트 4위를 기록했다. UK 오피셜 차트의 ‘싱글 다운로드’와 ‘싱글 세일즈’ 부문에서는 1위로 진입하며 유럽 시장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 음악평론가들도 인정한 뷔의 음악 세계
‘레이오버’ 앨범은 발매 이후 빌보드, 롤링스톤, 타임아웃 등 주요 글로벌 음악 매체에서 찬사를 받았다. 빌보드는 ‘레이오버’를 ‘2023년 최고의 K팝 앨범’ 2위로 선정했고, 특히 ‘슬로우 댄싱’ 후반부의 파격적인 플루트 솔로를 “뷔의 음악적 비전과 독창성을 드러내는 상징적 장치”로 평가했다.



영국의 문화잡지 ‘타임아웃(TimeOut)’은 ‘2023년 30대 베스트 앨범’ 리스트에 ‘레이오버’를 K팝 앨범 중 최고 순위인 19위에 선정했다. ‘슬로우 댄싱’은 “곡의 안무와 조화를 이루며 아름답게 흐르는 소울풀한 트랙”이라는 호평과 함께 강력 추천 트랙으로 꼽혔다.

뷔는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아티스트로서, 글로벌 무대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 ‘슬로우 댄싱’의 5억 스트리밍 돌파는 뷔의 음악 여정에 또 하나의 상징적 이정표가 되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계속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해요 :)

다음에 할게요

해당 메뉴는 아이돌픽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확인

작성자를 차단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회원이 쓴 모든 댓글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취소차단

작성자를 차단 해제
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회원이 쓴 모든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소차단 해제

확인